2013/03/18 12:48

"도"에 관심 있으세요 ? Kit Collections


지난 목요일 HLJ에서 따끈한 소포가 도착했습니다.
이것저것 관심 있는 것들 미리미리 걸어두면 어느샌가 이렇게 작은 박스가 되어 도착을 하곤 합니다.
이번엔 우체부를 못 만난 통에 역시나 옆 동네로 물건 찾으러 터벅터벅~ 마실 다녀왔습니다.

내용물이 뭔지 뻔히 알면서도 열어보기 직전이 가장 심장이 쫄깃해지는 순간이지요.
어휴~ 이 맛에 지름을 멈출 수 없는 겁니다.

박스를 열면 이런저런~ 킷트 3개가 빼곡히 들어있습니다.
무엇무엇이 들어있는지는 보는 그대로입니다.


네~

저도  "도에 입문하였습니다."


대전 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연히 라도 "걸스 운트 판져"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처음 여러 곳에서 관련 애니에 관하여 얘기들 나눌 때 그닥 감흥이 없었습니다만...
어찌하다 관련 일러스트 한 장을 보게 되었고 왠지 모르게 그대로~ 꽂혀버렸네요.
해서 뒤늦게 네이버 블로거이신 싸박사님의 도움으로 관련 애니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애니를 본 후의 결과는 바로 지름신 영접으로 연결되었지요.

"걸스 운트 판져" 주인공 격인 미호 양과 그녀의 아귀 팀이 탑승하는 4호 전차 D형입니다.
내용물은 그 뻔한 드래곤 4호 전차 D형으로 이놈이야 이미 질러둔 게 3대 그중 뜯어 발긴 놈이 2대이니 킷트 자체에는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요건 어디까지나 컬렉션용으로 지른 놈이지요.
이 씨리즈 전부 모아서 박스에 이쁘게 채워넣어 바로~창고로 궈궈~ 시킬 생각이지요.

물론 컬랙션용인지라 겉 비닐 조차 뜯을 생각이 없었습니다만...
역시나 애니를 보며 의아스러웠던 점을 이 키트에선 어떻게 극복했는지가 궁금해져 버렸습니다.
그 결과 이틀 동안의 고민 끝에 결국 겉 비닐을 벗겨 내고 말았지요.
결론은 "역시 드래곤~"

초보자를 위한 배려인가 그냥 적당히 채워넣기인가~
요 얘긴 다음 포스팅에 해보도록 하지요.
어휴...올릴 포스팅도 밀려있는 판에 하나 더 추가입니다.

두 번째는 팀 구성원 자체가 역사군상 씨리즈인 카에사루양이 리더로 있는 하마 팀의 3돌 F형입니다.
이것 또한 뜯을 맘도 없었습니다만 킷트 구성물에 대한 저의 단순 착각으로 궁금함을 이기지 못하고 겉 비닐을 뜯어 바로 확인하여보았습니다.
뭐 결과야 앞서 밝혔듯 그냥 단순 착각 " 역시 드래곤~" 이었지요.
그래도 이 씨리즈를 통틀어 가장 화려한 마킹을 자랑하는 터라 지름에 후회 따윈 없습니다.

마지막은 나름 신제품에 속하는 Sd.kfz. 263 입니다.
타미야의 Sd.kfz. 232 발매 이후 오랜 세월 개조 킷트로만 존재해오던 것이 AFV club의 은총으로 이제는 어엿한 풀킷트 발매로 이어졌습니다.
아~얼마나 오랜 세월 동안의 기다림이었던가~

지난 Sd.kfz.231 때의 불안함을 가슴 한편에 품고 킷트를 열어보니 아오~젠장.
문제점은 그대로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이 '문제점'이라는 부분을 AFV club 자체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듯합니다.

AFV club에서 처음 Sd.kfz. 231이 발매되었을시 일부 Sd.kfz.231에 한하여 오류가 아닐 수 있지만 바리에이션에서는 몽땅 오류가 된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만

http://kwang102.egloos.com/4661052

그 불안감은 적중하고 말았습니다.
앞으로 똑같은 차대로 다른 바리에이션이 이어진다면 역시나 이 문제점 또한 그대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터라 추가 손질은 필수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브롱코에서도 이놈을 예고하고 있는데 과연 브롱코 쪽은 이 분류를 잘 구별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일입니다.
잘하면 이 한 가지 포인트가 결정판을 좌우하게 될듯 하군요.



덧글

  • Centigrade 2013/03/18 13:07 # 답글

    참 일본이 이런거 상품화가 빠르긴 하죠, 결론은 박스 모으려고 사신거군요.

    저도 예전엔 건프라 박스 참 열심히 모았더랬죠. 지금은 창고 어딘가에 먼지만 쌓이고 있지만 ㅎㅎ
  • 이광열 2013/03/18 13:09 # 답글

    Centigrade님/ 그죠그죠~ 이게 사실 뻥튀기 가격이 심한 놈들인지라 지르는데도 망설였습니다만 그래도 꽂혔을때 아니면 언제 지르겠습니까~ 막상 떡하고 받아들고나니 뻥튀기고 뭐고 마냥 이쁘기만 합니다~ 엉엉
  • 무지개빛 미카 2013/03/18 13:48 # 답글

    값싼 아카데미 제품을 구입하면 학생회장팀의 38(T)헤저나 1학년 핑크돼지 팀의 M3 리를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그것도 1:35 사이즈 입니다.
  • Centigrade 2013/03/18 15:21 # 답글

    그러고 보니 Girls und Panzer가 아니라 Mädchen(Mädel) und Panzer가 맞긴 하네요. Girls를 쓴다면 and로 써야되는데 ㅎㅎ
  • yoodly 2013/03/18 19:28 # 삭제 답글

    "도"에 입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형제께서는 다른 형제와는 다르게 "격식"을 차려서 입문하셨군요. 정말 부럽습니다 ㅠ.ㅠ

    프라츠에서 발매한 4호는 뭔가 생략된 버전이 들어 있다는 것은 얼핏 들은 것 같은데, 왠지 이광렬님께서 리뷰해 주실 거라는 막연히 기대가 되네요 ^^;;;
  • 별호시스타 2013/03/18 20:52 # 답글

    헏 걸판.. 상자가 큼직해보이네요..
  • MO 2013/03/18 21:54 # 답글

    우와~우와~우와~
    근데 저 하마팀의 3돌이는 깃발은 어캐 해놓은건데? 궁금궁금

    263은 예전부터 참 기다려오던 아이템이지만 브롱코에서 어찌나올지 일단 기다려본 후에 결정해야겠구만.
    아마 플라스틱 사출된 바퀴가 들어있는 등 전반적인 구성이 AFV클럽보다는 나을 듯 한데, 가격도 관건이라...
  • 하늘색매직 2013/03/21 05:33 # 답글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것 같네요.
    미소녀와 탱크라..뭔가 오묘한 조합인것 같네요. 일본에서는 이런게 유행인가 보군요.
  • AwAtA口 2013/03/23 12:52 # 삭제 답글

    본좌님도 저 멀리 호주에서 도에 입문을 하시는군용 ㅎㅎ 하랄루야! ㅋ
  • sargent 2013/03/25 21:59 # 삭제 답글

    허억!!! 데칼 스캔 좀 부탁드립니다. (라고 쓰긴 했지만 스캐너가 없겠지용 -_-)
  • 이광열 2013/03/28 19:56 # 답글

    무지개빛 미카님/ 안그래도 토끼팀의 경우 타미야보단 아카데미 M3를 사용하려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부재현이라는 잇점도 있고 말이죠.

    Centigrade님/ 역시나 일본인들의 작명 센스인걸까요~ 소녀와 전차라는 단어 선택에 있어서는 지금이 훨씬 나은듯 하군요. 아무래도 익숙한 단어와 덕스러운 단어와의 조합이랄까~

    yoodly님/ 그냥 판권 구매에 따른 어쩔수 없는 고가 정책인듯 합니다...ㅠㅠ

    별호시스타 님/ 크고 알흠답습니다~ 자꾸 꺼내보게 되네요~

    MO님/ 깃발은 생각보다 개허접... 깃발보고 샀다가는 큰 호통을 듣게 될께야!!!! 263은 진짜 브롱코까지 나와봐야 뭐라 말할수 있을득~ ㄲㄲㄲ 사지말고 기다렷!!!!

    하늘색매직님/ 엉엉~ 자주 들러주세요~ㅠㅠ 일본을 넘어 한국 밀리모델러 사이에서도 슬슬 반응이 있는 듯 합니다.^^

    AwAtA口 님/ 소녀들과 전차의 조합에서 어찌 자유로울수 있겠습니까~ (ㅠ.ㅠ )

    sargent 님/ 스캐너도 없을 뿐더러 데칼 비닐 뜯지도 않았어요~ 뜯기 아까워서~ ㄲㄲㄲ



  • 전차맨 2013/03/29 05:04 # 삭제 답글

    와우. 돌격포까지 사셨군요.
    부럼 부럼..
    이거 만들어볼까 했는데. 저놈의 데칼이 산넘어 산이더군요. --+
    마킹이 단순한 4호전차나 만들어야할듯. ㅎ

    이 3돌 제품은 일본 사이트 작례를 보아하니 구판 (초기) 3돌이 들어가있는 듯하던데요.
    리뷰 기대합니다.~
  • 이광열 2013/04/06 12:07 # 답글

    전차맨 님/ 그냥 예전 F형이 그대로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싼돈 투자해 이녀석을 사느니 그냥 오렌지 박스 F형을 사는 쪽이 더 나을수도 있지요. 오렌지 박스 쪽이라면 트랙이라도 정확하게 들어있으니 말입니다.
  • 전차맨 2013/04/07 20:55 # 삭제 답글

    F형그대로군요. 답변감사 ^^
    오렌지 박스의 트랙하고 또 다른모양이군요.

    어제 오늘 일본사이트에 걸판관련 아이템 구경하러 다녔는데.
    4호 F2형도 나오는 모양이더군요. 역시 가격도 ㅎㄷㄷ 수준인데. 내용물이 뭐가 들어있을까 궁금하드군요. 군제 베이스 구판 4호전차 시리즈가 들어있다면 차체 전면 증가장갑은 어찌 처리했을까.
    아님 설마 용가리 스마트키트가 들어있을거라는 실오라기같은 희망도 품어봅니다. ^^
    그래서 역시나 위험 부담 너무커서 절대 못사죠. 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