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5/14 00:13

진격의 Pz.kpfw.35(t) !!! Kits News


오늘 드디어 MMZ에 아카데미 Pz.kpfw.35(t)의 런너샷이 떴습니다.

http://mmzone.co.kr/mda/docview.php?id=349

기대했던 것 이상입니다!!!

전면에 걸쳐 빼곡히 자리한 리벳도 각부에 맞게 각기 다른 모양으로 샤프하게 잘 몰딩 되어 나왔습니다.
또한, CMK 제품에서 문제가 되던 리벳 문제도 말끔히 해소되었군요.
CMK 제품은 리벳의 모양뿐 아니라 위치와 개수에 있어서도 여기저기 오류가 있었지요.
제대로 만들고자 한다면 리벳 전체를 밀어버리고 다시 위치를 잡아주어야 하는 대공사를 피할 수가 없었더랬습니다.
아카데미의 경우 제가 직접 받아들고 살펴본 것이 아닌 만큼 전체에 걸쳐 살펴보진 못했습니다만~ 
MMZ에 공개된 사진만을 가지고 중요 포인트를 중심으로 ( 예를 들면 포탑이나 차체 상부 ) 비교해보니 정확한 숫자뿐 아니라 위치 또한 잘 집어내고 있군요.
물론 차체 측면부 운전석 양옆 하단으로 틀린 부분이 한곳 눈에 띄긴 하지만 워낙 부위별로 오묘하게 위치하고 있는지라 이 정도는 눈감아줘도 될듯합니다.

더하여 완성 작례에서 얘깃거리가 되었던 포탑 측면 마이너스 몰딩 리벳도 제대로 살린 듯한데 이 부분은 명확한 사진이 없어 확언할 순 없지만, 사진을 밝게 수정하여 보면 리벳 가운데 마이너스 몰딩이 보이는 듯합니다.

트랙 역시 이 정도면 특징과 모양을 훌륭하게 잘 재현했다고 봅니다. 그것도 세미트랙을 가지고 말이죠.
자연스럽게 처진 표현도 그럴듯하여 이 정도면 모양뿐 아니라 조립성에서도 합격점을 줄 수 있을듯하군요.

반면 문제점도 눈에 띄는군요.
명확한 사진이 공개된 로드 휠은 리벳의 개수가 틀립니다.
실물은 중심부의 리벳이 6개인데 반해 킷트는 8개로 되어있군요. ( 고무타이어 부분과의 경계림도 살짝 얇은듯 하고 말이죠... )
아직 발매까진 2달이라는 시간이 남아있는 만큼 필히 수정되길 바랍니다.
더하여 완성 작례에선 서스펜션 부위가 지나치게 각져 보이는데 이 또한 적절히 둥근 처리가 되어있길 바랍니다.

이제 남은 걱정거리는 조립성과 수축 정도가 되겠는데...
제발 이번만큼은 아카데미 고질적 문제점인 수축문제에 신경 좀 많이 써주었으면 합니다
각기 다른 리벳 몰딩을 훌륭히 잘 살려놓고 수축으로 날려 먹으면 이보다 안타까울 순 없겠지요.
지난 아카데미 제품들을 보면 어느 정도 두께의 부품에 디테일 몰드가 박힌 부분은 어김없이 수축이 함께 자리하고 있었지요.
이번만큼은 이런 불만이 쏙 들어갈 수 있도록 신경 좀 써주었으면 합니다.

이번 킷트의 성공 여부에 따라 바리에이션 킷트 전개가 결정될듯합니다.
무포탑형과 자주포형, 지휘형에 탄약 운반차량, 거기에 체코를 비롯한 루마니아,헝가리군 사양 등등~
다른 건 몰라도 프레임 안테나를 장비한 지휘형 정도는 무조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발매일은 지난번 공지와는 다르게 7월 중으로 되어있군요.
아직 두 달가량 남았단 소린데~
어휴~ 앞으로 2달을 어찌 기다린단 말인가!!!!

여튼 무조건 2대 질러볼 만 해 보입니다.
하나는 기본형으로 하나는 무포탑형으로~
아카데미만 믿고 2대 질러보는 만큼 제발 지난번 헷쳐때 처럼 저에게 똥을 먹이지만 말아주세요...(ㅠ.ㅠ )




덧글

  • Centigrade 2013/05/14 00:20 # 답글

    이 기세로 티거 리뉴얼하고 킹타이거 바리에이션과 판터좀 ㅎㅎ
  • 전차맨 2013/05/14 07:53 # 삭제 답글

    런너가 공개되었군요.
    처음엔 이제품이 나온다는 소문만 들었는데. 의외의 제품을 출시하는군요.

    전문가께서 좋게평하신만큼 기대감이 생기네요.
    휠이 아쉬운데. 두달 남은 기간에 금형을 개수하기엔 어렵다고 생각되네요. 해주면 좋고. ㅎ
    타미야나 브롱코쪽에서도 같은 제품이 겹치는데 아카데미 선전하길 기대합니다. ~~
  • MD마스터 2013/05/14 09:21 # 삭제 답글

    광열님이 이렇게 흥분하면서 아카 키트에 대한 평을 하시는 걸 정말 오랜 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로드휠이 틀리다면....패션모델 인젝션 별매로 바꿔줘야죠. 그래도 타미야 보단 저렴할테니...
    공개된 샷 그대로 출시한다면 일단 포신과 로드휠은 별매를 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다만, 브롱코가 얼마나 잘나오느냐에 따라 1개를 살지, 2개를 살지 결정할 것 같습니다.
  • MD마스터 2013/05/14 09:25 # 삭제 답글

    추가로 개인적으로는 키트가 잘 나와줘서 험가리군 tacam까지는 나와줬으면 하는 소소한 바램이 있습니다. CMK제는 내부 업그레이드 별매에 포신까지 왕창 사서 조립하다가 장기간 발효 중이라...^^;;
  • 정세권 2013/05/14 12:13 # 삭제 답글

    광열군 오랫만입니다.^^ 잘 지내시는지?? 로드휠 내측의 리벳 갯수는 정말 어이없는 실수네요. 금형수정이 참 귀찮은 곳인데... 기획자가 수정의지가 있다면 현장에서 "ㅅㅂ...다시 해박아야 돼" 하면서 수정할 것이 눈에 선합니다.^^ 당연히 고쳐야 할 부분인데 그냥 넘어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 yoodly 2013/05/14 23:56 # 삭제 답글

    야심차게 내 놓은 35(t)이니 만큼 소소한 오류까지 고쳐져서 시장에서 주목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사재기해도 보람이;;;;
  • 허정민 2013/05/18 23:26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자주 들르고 있습니다. 광열님말씀을 들으니 이번에는 그래도 제법 물건답게
    나올 모양인가보네요. 모처럼 반가운 소식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광열 2013/05/20 11:17 # 답글

    Centigrade님/ 티이거야 뛰어들어봤자 드래곤/ 싸이버하비에게 개작살날 거 불 보듯 뻔하고... 편의성엔 타미야가 버티고 있고 가격으로는 이탈레리와 즈베즈다가 있고. 더불어 아카데미 킷트가 해외에선 그리 싼것도 아니니 이 방면으론 승산이 없어 보이는군요. 그냥 소비자의 선택 폭이 한가지 더 늘어난 정도가 전부일 듯 합니다.
    역시나 아직까지 결정판다운 결정판이 없는 4호 전차 초기형을 발매해 주었으면 싶어요. 그래야 승산도 있고 인기 아이템이니 시장성도 있을 테고. 물론 그만큼 정확한 고증은 필수겠지만 말이죠.

    전차맨님/ 확실한 건 브롱코와는 접근방식이 상당히 다를듯합니다. 요즘 아카데미가 추구하는 방향은 타미야 식이니까요. 아...이건 원래부터 그랬군요.^^

    MD마스터님/ 패션모델의 35(t) 별매 휠도 그리 좋은 물건은 아닌지라 지르기가 애매~합니다. 기본 모양은 패션모델보단 아카데미 쪽이 더 잘 잡아내고 있다보니 아쉬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일단 MMZ에 따르면 개수의 여지가 있다고 하니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Tacam R-2 발매를 위해선 넘어야 할 산이 너무 많아 보입니다. 일단 차대 인테리어도 파 줘야 할 테고 ZiS-3 대전차포도 파 줘야 할 테고. 아카데미가 이렇게까지 해서 비인기 모델을 내놓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탈레리랑 손잡고 ZiS-3 대전차포는 이탈레리 것을 포함하여 발매할 가증성도 있어 보입니다. 서로간에 재포장 전력이 있으니 말이죠.
    뭐 순서가 어쨌든 Tacam R-2로 가려면 일단 인테리어부터 파놓고 포탄 운반차량과 같은 무포탑 버젼이 우선이겠죠. 과연...아카데미가??

    정세권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역시나 제품 개발과 금형 등 제품에 관한 전반에 걸쳐서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실듯합니다. MMZ에선 로드 휠에 개수가 이루어 질듯하다고 하니 기대를 걸어봐야겠습니다. 로드 휠 뿐 아니라 측면부 리벳 위치도 개수가 되었으면 하는 욕심이 따르네요.

    yoodly님/ 승산이 있는 모델인 만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었으면 하는 바람뿐입니다.

    허정민님/ 쓸만한 모델을 기다리고 있던터러 이래저래 포스팅 하게 되는군요. 요게 또 이곳저곳 사용하던 물건인지라 잘만 나와준다면 5개~10개도 지를 수 있는 놈입니다.
  • 전차맨 2013/05/25 00:04 # 삭제 답글

    '아카데미가 달라졌어요' 이런 표현이 맞을까요. ㅎ
    바퀴 리벳 지적으로 개수된다니 환영할 소식이네요.
    요즘들어 개수 작업이 많아지고 고수 전문가들의 의견을 잘 접수하고 있는 모양세군요.
    좋은 반응이라 생각됩니다.
    35t 다음이 벌써 기대됩니다. 35t는 대전초기 비독일전차라 좀 별로였는데. 키트가 좋다고 하면 하나 사봐야겠네요. ^^
  • 이광열 2013/06/05 12:38 # 답글

    전차맨님/ 좀더 열린 시선으로 의견을 적극 수용해준다면 당연 이익은 자신들의 몫일텐데 왜 매번 그 추종자들은 삐딱하게만 바라보려하는지 이해가 안될 뿐입니다. .
  • 허정민 2015/03/05 04:54 # 삭제 답글

    오랜만에 들렀는데 이거 발매된지도 2년이나 지났네요. . 저때만 해도없었던 브롱코 제품도 나온 시점인데, 이제는 결정판은 브롱코제겠죠?ㅎㅎ
  • 이광열 2015/03/08 00:42 # 답글

    허정민님/ 글쎄..아직 브롱코제를 받아보지 못해 이렇다 저렇다 말씀드리기가 애매~합니다. 이번에 도착하면 한번 찬찬히 살펴봐야 겠습니다. 아카데미는 아카데미대로 나름 만족을 한 제품이라서 무조건 후발주자가 더 나을 것으로 보진 않습니다. 일단은 비교 해보고 난후 포스팅 함 올리지요.
댓글 입력 영역